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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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목적)
101BOX는 회원에게 콘텐츠, 상품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이 약관은 CLASS101(이하 “회사”)가 서비스 플랫폼을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회사"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하는 서비스 플랫폼인 101BOX를 운영하는 사업자입니다.
2. "이용자"란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로부터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해석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을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해석하며 회원에 따라 다르게 해석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 약관의 내용 중 뜻이 명백하지 않은 부분은 회원에게 유리하게 해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주요 개정내용과 시행일 등을 명시하여 시행일로부터 7일 전에 101BOX 초기화면이나 팝업화면으로 고지합니다. 다만, 개정내용 중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이 포함되는 경우, 시행일로부터 30일 전까지 전자적방법으로 개별 고지합니다.
3. 회원은 약관의 개정에 대하여 동의하거나 거부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위 시행일 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시행일 이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기존 서비스의 계속적 이용 또는 신규 서비스의 결제 및 이용하는 경우를 포함), 이용 시점을 기준으로 유효하게 시행 중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고 해당 회원에게 개정 전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사정이 있는 경우 회원 탈퇴절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2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② 구매 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및 제공
2. 회사는 상품 또는 용역이 품절되거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으로 더 이상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5조(서비스이용의 제한)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제공의 제한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따라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을 승인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가 회원 재가입을 승낙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②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어 등록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만14세 미만의 아동으로서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3. 회원가입은 회사의 승인이 가입 신청한 이용자에게 도달한 때에 완료됩니다.
4. 회원은 회사에 등록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해당 변경사항을 회사에게 통지하거나 직접 수정하여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계정 정지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 요청을 처리합니다.
2. 회원이 이 약관 제20조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회원 계정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시정 요구, 게시물 차단, 계정의 생성 또는 이용의 제한 등을 할 수 있으며, 손해배상 청구 등 법적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회원 계정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탈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 계정을 제한, 정지, 탈퇴 처리할 경우, 최소 1주 전 이를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필요한 경우 위 기간을 단축할 수 있고 부득이한 경우 사후적으로 회원에게 계정 이용정지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는 이 약관에 따른 통지를 회원으로부터 제공받은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등을 통하여 전자적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개별 회원에 대한 통지를 갈음하여 서비스 내 1주 이상 전자적 방법으로 공고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1. 이용자는 회사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합니다. 단, 이용자가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①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⑤ 결제 방법의 선택
 
제10조 (구매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9조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 서비스이용을 위한 결제를 진행하여야 하며 법정대리인이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③ 기타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④ 기타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제반 법령 및 정부의 가이드라인에 위반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구매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1조 (구매대금 결제)
1. 회사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결제는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①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②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③ 온라인무통장입금
④ 전자 화폐에 의한 결제
⑤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⑥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⑦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2.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와 관련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재화 또는 용역의 청약 후 합리적인 일정 기간 내에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구매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 보유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진행의 정지 및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3.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가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재화 등의 공급)
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기간은 전항의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합니다.
 
제14조 (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 (청약 철회 등)
1.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통지를 받은 때보다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의 공급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②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④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3.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는 회사가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청약 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반환 받은 때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구매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금융거래법 등이 정하는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제17조 (개인정보보호 및 이용)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 제공을 거부하거나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에게 문자메시지, 전자우편, 앱 푸시(App Push) 등 전자적 방법을 이용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광고성 정보의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탈퇴 시 회원의 개인정보를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파기하거나 일정 기간동안 보존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탈퇴 시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을 그대로 게시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8조의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상기 제1항, 제2항, 제3항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대한민국 또는 외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2. 서비스를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이용한 불법행위
3. 부정한 정보를 입력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하는 행위
4. 위계, 위력 등의 방법으로 제3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5. 제3자의 개인정보 또는 결제수단을 도용하는 행위
6. 본인의 계정 또는 결제수단을 제3자에게 공유 또는 대여하거나 처분(담보, 신탁 등을 포함)하는 행위
7.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8.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 또는 신용을 훼손하는 행위
9. 음란성ㆍ포악성ㆍ잔인성ㆍ사행성 등이 포함된 정보를 게시하는 행위
10. 개인의 인권 또는 평등권을 침해하는 차별행위
11. 회원 본인 또는 제3자의 영리적 행위(광고 등)를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12. 제3자의 정보를 무단으로 수집하는 행위
13.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훼손하거나 방해하거나 전서버에 과부하를 가져오는 행위
1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의 송신 또는 게시
15. 서비스에 포함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하여 취득한 콘텐츠와 정보를 아카이브, 복제, 공중송신, 배포, 수정, 전시, 시연, 출판, 라이선스하는 행위 및 위 콘텐츠와 정보의 2차적 저작물을 생성, 판매 또는 권유하거나 이용하는 행위
16. 서비스 내 콘텐츠보호기능을 우회, 삭제, 수정, 무효화, 약화 또는 훼손하거나, 서비스에 접근하는 데 로봇, 스파이더, 스크레이퍼나 기타 자동화 수단을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하여 접근 가능한 소프트웨어나 기타 제품, 프로세스를 역컴파일, 리버스 엔지니어링 또는 역어셈블하거나, 코드나 제품을 삽입하거나 어떤 방식으로든 서비스를 조작하거나, 데이터 마이닝, 데이터 수집 또는 추출 방법을 사용하는 행위 
17. 컴퓨터바이러스 기타 컴퓨터 코드, 파일이나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서비스와 관련된 컴퓨터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 또는 통신 장비의 기능을 방해, 파괴 또는 제한하기 위해 설계된 자료를 업로드, 게시, 이메일 전송, 또는 다른 방식으로 발송, 전송하는 행위
 
제21조 (저작권의 귀속 및 게시물 이용 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을 영리적 또는 비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게시물을 게시한 이용자가 그 사용의 중지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그 게시물의 이용을 중단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① 스팸(spam)성 게시물 및 상업성 게시물 (예: 행운의 편지, 특정사이트 광고 등)
②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③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④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22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가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 간 분쟁에 대하여 개입하지 않으며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포함한 정보시스템 보안에 필요한 기술적 보호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와 같은 기술적 보호조치에도 불구하고 해킹, 컴퓨터바이러스 등에 의하여 정보시스템에 대한 침해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손실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8. 회사가 통신판매를 중개하는 경우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판매자와 이용자 간 거래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는 회원에게 판매자 정보를 제공합니다.
9. 회사가 제조하지 않은 상품을 이용자에게 공급하는 경우 회사는 제조물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상품의 제조업자에 관한 정보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이를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제23조 (사이트의 연결)
1. 타 사이트에 하이퍼링크(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에 의해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연결사이트와 독자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한 행위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및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SMS, e-mail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의 해석과 적용은 대한민국 법령에 의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2023년 7월 24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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